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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가치 위한 브랜드가 우선”… 수주판도 바뀐 정비사업

2019-05-07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재개발ㆍ재건축 수주전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요소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다. 과거에는 조합원들의 추가 분담금 부담을 줄여주는 ‘저렴한 공사비’가 각광 받았지만, 최근에는 돈을 더 들여서라도 향후 프리미엄 가치를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는 ‘유명 브랜드’ 단지를 조성하려는 것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수주전이 일어났던 재개발ㆍ재건축 현장에서는 조합원들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