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쌍용 스윗닷홈 ‘인테리어 클리닉’ 코너 인기

2000-08-07

리모델링에 관한 모든 것을 온라인에서 해결하세요!

견적에서 상담, 신청까지 원스톱 서비스 …매일 4, 50명 온라인 상담
32평 아파트 리모델링 …2천만원이면 가능, 최고 36개월 할부도
A/S 신청, 중도금 납입 · 아파트 시세조회도 가능 … 이벤트 풍성

리모델링에 관한 모든 것을 온라인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쌍용 스윗닷홈 사이트(www.ssyapt.co.kr)를 오픈한 쌍용건설(대표 張棟立)은 서비스를 시작한지 1개월도 안돼 매일 7,8백명이 리모델링 코너인 ‘인테리어 클리닉’에 접속, 이중 40~50여명이 온라인 상담에 참여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현재 온라인 상담은 전체 상담건수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접속자 증가에 따른 속도저하에 대비해 조만간 서버를 확장할 계획”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귀뜸.

이 코너가 인기 있는 이유는 웹상에서 견적, 상담, 신청이 가능하고 개조 후 모습을 입체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자상거래를 통해 가구도 구입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32평 아파트 전체를 최근 분양되는 아파트 수준으로 리모델링할 경우 시중보다 1천만원이나 저렴한 약 2천만원이면 가능하고, 가구도 소비자가의 60~70% 수준에 공급된다. 최고 36개월까지 할부도 가능하며, 전체를 개보수하는 기간도 1주일이면 충분하다.
또 그 동안 집안 인테리어 개조를 위해 동네의 영세한 업체를 이용해왔던 주부들은 대형 건설업체를 통해 고품질 서비스와 확실한 A/S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쌍용 스윗닷홈 사이트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 주부 ‘아넷’이 등장해 주부들에게 부동산 법률 · 세금정보, 인테리어 노하우 등 아파트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
이외에도 국내 건설사 최초로 도입한 ‘중도금 납입조회’와 ‘우리 아파트 얼마나 지어졌나요?’, 전국의 쌍용아파트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버 부동산’, 처리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협력업체 담당자에게 접수내용을 실시간 제공하는 ‘A/S 신청’, 신혼 인테리어 / 집들이 / 음식준비 / 임신에 좋은 음식 / 태교에 좋은 음악 / 전세 고르는 법 / 내집장만을 위한 재테크 등을 제공하는 ‘아넷의 일기’ 등 알찬 요소가 풍부하다.

쌍용건설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매주 감동적인 사연을 담은 ‘아내의 편지’와 ‘남편의 편지’를 선정해 꽃바구니를 무료로 보내주고, 결혼정보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매월 50커플에게 ‘부부문패’를 발송해 주는 ‘365일 아내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쌍용아파트의 새이름과 사이버주부 이름을 맞추는 응모자에게 음악CD를 증정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 쌍용 스윗닷홈 웹사이트 : www.ssyap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