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List

나이 먹으며 아기낳고, 집장만하는 ‘사이버 주부’ 등장

2000-07-21


아파트 정보 … 이제 사이버 주부 ‘아넷’을 찾아주세요

- 쌍용 스윗닷홈 사이트 오픈 … 국내 최초 사이버 주부 ‘아넷’ 탄생
- 주부의 시각으로 쉽게 풀어주는 주택구입 정보 … 세금 · 법률정보도
- 리모델링 신청, 전자상거래로 가구구입 … 오픈 축하 이벤트 풍성

‘딱딱하고 까다로운 부동산 법률도 주부의 입장에서 부드럽게 풀어드립니다’
쌍용건설(대표 張棟立)이 최근 오픈한 쌍용 스윗닷홈 사이트(www.ssyapt.co.kr)에서는 사이버 주부 ‘아넷’이 주부들에게 아파트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알려준다.
사이트 오픈일 하루전에 결혼한 새내기 주부 ‘아넷’은 28세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그 동안 사이버 가수, 앵커, 여대생 등 가상현실의 캐릭터들은 있었지만 사이버 주부가 등장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아넷’은 결혼을 시작으로 실제공간의 주부들과 마찬가지로 세월의 흐름에 따라 나이를 먹는다. 일반 주부들과 똑같이 출산, 집장만의 과정을 겪으며, 신혼 인테리어, 집들이, 음식준비, 임신에 좋은 음식, 태교에 좋은 음악, 전세 고르는 법, 내집장만을 위한 재테크 등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유용정보를 일주일에 한번씩 ‘아넷의 일기’에서 제공한다.
명랑한 성격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분위기 메이커로 통하는 ‘아넷’은 인테리어에 남다른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주부들이 어려워하거나 궁금해하는 부동산 법률과 세금문제도 해결해 주는 척척박사.

이 사이트에서는 섬세하고 꼼꼼한 주부의 시각으로 알기쉽게 전달하는 분양, 입주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클리닉’이라는 리모델링 코너가 있는 것이 특징. 그간 집안 내부의 인테리어 개조를 하기위해 동네의 영세한 업체를 이용해왔던 주부들은 이 코너를 통해 시중가의 70%의 파격적인 가격에 오래된 아파트를 최신 스타일의 아파트로 고칠 수 있다. 여기서는 서비스를 받은 집의 모습을 입체영상으로 확인하고 웹상에서 견적, 상담,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가구를 구입할 수도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이 사이트는 분야별 전문 IP가 취미, 오락, 육아, 생활상식, 여행 등 풍부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난해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부동산 법률도 주부의 입장에서 쉽게 해설해주고 있다. 또 취득세, 등록세, 양도소득세, 재산세 등 부동산 취득관련 세액도 주부들이 쉽게 산출할 수 있다.

한편 쌍용건설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인터넷상에서 남편과 아내의 감동적인 사연을 담은 편지를 공모해 1주일에 한명씩 편지와 꽃바구니를 무료로 전달하고, 쌍용아파트의 새이름과 사이버 주부의 이름 맞추는 응모자에게는 음악CD를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또, 결혼정보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매월 50쌍에게 부부문패를 달아준다.

□ 스윗닷홈 홈페이지 : www.ssyapt.co.kr